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강원혁신센터’)가 2019 우수 스타트업 일자리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월 28일까지 모집한다.
2019 우수 스타트업 일자리 지원 사업은 성장 잠재력을 지닌 도내 스타트업에 전문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가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인재 지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대상은 강원도 내에 주소(주사무소 또는 영업소)를 둔 7년 이하의 신생기업으로 지원제외대상(금융, 보험, 부동산, 숙박 및 음식점, 무도장 운영업, 골프, 스키장 운영업, 기타 갬블링 및 베팅업, 개인 서비스업 등)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신청 가능하다.
업력 2년 이상, 근로자 5인 미만이거나 스마트 헬스케어, 관광, 웰니스 식품, 세라믹 신소재, 스포츠 지식서비스, 바이오 등 강원전략산업 관련 업체는 우선 지원한다.
선정된 업체는 도내 청년인재를 정규직으로 채용할 경우 1인당 월 100만 원의 인재 지원금을 최대 5인까지 6개월간 도비로 지원받게 된다.
강원혁신센터는 지난해 같은 사업으로 15개 업체를 선정, 33명의 청년인재에게 총 1억 4천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도내 창업기업과 우수한 청년인재를 매칭하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마련하는 한편 스타트업의 초기 사업안정을 위한 기반을 제공하는 등 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문의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