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혁신센터 “1인당 월 100만 원 인재 지원급 지원한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강원혁신센터’)가 2019 우수 스타트업 일자리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월 28일까지 모집한다.

2019 우수 스타트업 일자리 지원 사업은 성장 잠재력을 지닌 도내 스타트업에 전문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가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인재 지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대상은 강원도 내에 주소(주사무소 또는 영업소)를 둔 7년 이하의 신생기업으로 지원제외대상(금융, 보험, 부동산, 숙박 및 음식점, 무도장 운영업, 골프, 스키장 운영업, 기타 갬블링 및 베팅업, 개인 서비스업 등)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신청 가능하다.

업력 2년 이상, 근로자 5인 미만이거나 스마트 헬스케어, 관광, 웰니스 식품, 세라믹 신소재, 스포츠 지식서비스, 바이오 등 강원전략산업 관련 업체는 우선 지원한다.

​선정된 업체는 도내 청년인재를 정규직으로 채용할 경우 1인당 월 100만 원의 인재 지원금을 최대 5인까지 6개월간 도비로 지원받게 된다.

강원혁신센터는 지난해 같은 사업으로 15개 업체를 선정, 33명의 청년인재에게 총 1억 4천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도내 창업기업과 우수한 청년인재를 매칭하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마련하는 한편 스타트업의 초기 사업안정을 위한 기반을 제공하는 등 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문의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