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가 인기 신용카드 10선을 발표했다. 핀다는 소비자 클릭 조회수로 집계되는 `신용카드 클릭 TOP10`을 통해 신용카드 인기순위를 매월 1일에 제공하고 있다.
해당 순위는 한 달간 핀다 홈페이지와 앱, SNS채널을 비롯해 제휴 채널인 삼성카드 RCS봇, 티몬 금융몰, 번개장터 신용카드 카테고리를 포함한 전체채널에서 가장 많은 ‘가입하러 가기’ 클릭 수를 기록한 순이다.
2월 한 달 동안 가장 많은 클릭 수를 기록한 카드는 삼성카드 taptapO다. 지난달에 이은 연속 1위다. 2위는 KB국민 굿데이올림카드로 역대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굿데이 올림카드의 경우 18년 12월에는 5위, 19년 1월에는 3위를 기록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해왔다. 3위는 지난 달 2위에서 1계단 하락한 씨티카드 씨티클리어 카드가 차지했다. 해당 카드는 전체 채널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전월 대비 크게 순위가 상승한 카드는 하나카드 my pass 마패카드로 1월 순위권 밖에 위치했으나 이번 달에 5위를 차지했다. 교통 분야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하는 my pass 마패카드와 비슷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카드의 B.Big(삑)카드는 9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큐레이션 서비스 중 11월 한 달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테마는 ‘무조건 할인 & 적립’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았던 카드는 신한카드 Deep Dream으로 나타났다. 해당 카드는 전 가맹점 기본 0.7% 적립, 할인점과 편의점, 영화, 커피, 통신요금에서 2.1~3.5% 적립이 가능하다.
2월 12일을 기점으로 단종 된 카드는 하나카드의 하나멤버스 1Q #tag1카드 Beige, Red, Blue의 3종 카드다. 해당카드들은 각각 교육, 20대 여성, 20대 남성을 타켓으로 해 각 혜택분야별 사용액의 7%가량을 하나머니로 적립해주던 상품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해당 카드들은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고, 1Q My Edu, 1Q My Cafe, 1Q My Lunch 등으로 리브랜딩 된 것으로 보아도 무방하다”고 전했다.
이밖에 2월 전체 순위와 자세한 내용은 핀다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