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 열리는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 [3월 14일 목] 변화의 동심원, 2019 서울시 NPO 지원센터 사업설명회=서울시NPO지원센터가 2018년 사업성과를 소개하고, 2019년 공익 활동 영역의 다양한 고민들이 실제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네 가지 키워드(활동가의 변화, 활동의 변화, 단체의 변화, 생태계의 변화)를 척도로 삼아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며 오는 3월 14일 서울시NPO지원센터 1층에서 사업설명회를 가진다.
활동가 영역에 대해서는 NPO 활동가 역량 강화와 성장을 위한 ‘활력향연’, NPO 활동가 장학지원사업을 다루고, 단체 영역에서는 조직 내실을 다지고 변화 시도를 지원하기 위한 NPO 참여예산제, 조직변화 지원사업 ‘조직변화실험실’, 조직운영지원사업인 ‘NPO상담소’를 다룬다. 활동 영역에서는 새로운 방식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비영리스타트업지원사업을 다루며, 생태계 영역에서는 NPO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NPO지원, 산업박람회인 ‘NPO파트너페어’, NPO국제컨퍼런스, 정책, 대외협력을 다룰 예정이다. 참가 신청과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3월 15일 금] 2019 힐링콘텐츠 창작캠프, 힐더월드=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콘텐츠코리아랩(충북지식산업진흥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힐링콘텐츠 창작캠프’가 3월 15일부터 사흘간 충주 ‘깊은산속옹달샘’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힐링콘텐츠 창작캠프’는 힐링에 기반한 스토리를 공유하고 창작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충북에 모여 문화 치유, 예술 치유 공간을 만드는 창작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HEAL 더 WORLD! – 나를 치유하고 세상을 치유하라!’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힐링콘텐츠 창작, 발굴, 육성을 목표로 진행된다. 명상센터 ‘깊은 산 속 옹달샘’과 문성자연휴양림 곳곳에서 2박 3일의 캠프 기간 동안 춤, 노래, 영상, 그림, 공연, 문학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에 힐링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힐링콘텐츠 워크숍’이 8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메인 프로그램은 분야별 힐링 콘텐츠 창작이다. ‘힐링 커뮤니티 댄스(최보결)’, ‘나를 찾는 자화상그리기(최배혁)’, ‘봄 힐링, 우리의 삼바카니발(라퍼커션)’, ‘조화로운 몸짓, 선무도(김재덕)’, ‘경청과 존중 – 기억의책, 예비 인터뷰 작가 워크숍/꿈틀’, ‘마음을 담아내는 詩와 세상을 움직이는 캘리그라피(고창영) 선한빛’, ‘음악편지, 사서함 ‘힐’번지(남석종)’, ‘블라인드 컨투어 드로잉 – 삶을 똑바로 마주보며 대화하기(릭킴)’ 등 8개 분야의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이며 ‘힐링콘텐츠 디자이너’가 멘토가 되어 참여자들을 이끈다.
부대 프로그램으로는 ‘힐링예술’ 특강, 전시, 마켓, 버스킹 공연, 창작 네트워크 파티 등이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3월 19일 화] 세상을 깨우는 AI, 누구입니까? True Innovation A.I. & NUGU Meetup= ’세상을 깨우는 AI, 누구입니까?’가 3월 19일 화요일 강남구 역삼동 팁스타운 팁스홀에서 열린다.
국내 AI사업의 한 축을 담당하는 SKT의 NUGU 현황과 공모전에 관련해 SKT AI 사업 Unit 신윤호 Cell 리더가 발표할 예정이며, 연사로 경희대 정지훈 교수, 스켈터랩스의 조원규 대표, 보이저엑스의 장재화 님이 참여하여 각각 “인공지능 기술의 트렌드와 이슈”, “기업의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는 대화형 인공지능의 시대”, “AI가 바꿀 동영상 편집의 미래”의 주제로 강연을 한다. 모더레이터로는 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가 참여하여 패널 디스커션을 이끌 예정이다.
본 행사는 True Innovation이 주최하고 SK텔레콤, NUGU, 벤처스퀘어가 주관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4월 5일 금] 드로이드 나이츠 DROID KNIGHTS 2019=드로이드나이츠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을 위한 컨퍼런스”를 표방하며 안드로이드 기술에 대한 세션을 통해 안드로이드 개발자의 경험을 공유하고 만남의 장을 만드는 컨퍼런스다.
4월 5일 코엑스에서 3번째 개최를 앞둔 올해 컨퍼런스는 3개 트랙에 각 8개 세션씩 총 24개 세션이 마련되었으며, 국내외 주요 기업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발표자로 참여한다. 행사에는 코드를 공유하는 코드리뷰, 코드랩, 실시간 퀴즈쇼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드로이드나이츠는 한국이 높은 안드로이드 점유율을 보이며 관련 제조사, 플랫폼 개발회사, 앱 개발회사 등 개발 생태계가 잘 발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지식을 나눌 기회가 부족하다는 점을 인식한 것을 계기로 비영리 개발자 조직에 의해 만들어 졌다. 이번 드로이드나이츠 2019는 ‘Networking Festival for Developers’라는 슬로건으로 건강한 생태계를 함께 만들고 개발자 개인의 발전도 돕고자 한다. 참가 신청과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