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작은기업-크리에이터 매칭 공모전인 제3회 오크리에이터스(O! CreatUs)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잠재력 있는 작은 기업을 알려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유망 크리에이터를 발굴, 콘텐츠 산업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것. 1인 크리에이터의 아이디어로 작은 기업 홍보 콘텐츠를 만들어 기업에는 홍보 기회, 크리에이터에게는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
3회에는 세종과 충남, 전북, 전남, 광주,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해당 지역 작은 기업과 크리에이터 30팀을 선발, 1:1 매칭을 통해 홍보 콘텐츠를 제작한다.
선발 크리에이터는 DIA TV 크리에이터의 멘토링을 포함해 콘텐츠 역량을 키울 교육 기회도 주어지며 우수자는 소정의 상금 외에 DIA TV와 CJ헬로 지역방송 활동 기회를 부여한다. 작은 기업 선발 30곳 역시 인플루언서 마케팅 교육 외에 8월 부산에서 열리는 다이아 페스티벌 컨벤션 부스 참가 기회 제공,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제품은 카카오 메이커스 입점도 지원한다.
작은 기업은 라이프나 스타일, 패밀리 분야에서 해당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 기업, 크리에이터는 개인 유튜브 채널 운영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작은 기업과 크리에이터는 6월 2일까지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