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드, NFT를 주제로 밋업 개최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해시드 랩스(Hashed Labs)’가 6월 4일 강남 해시드 라운지에서 밋업을 개최한다. 주제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이 블록체인 게임의 미래가 될 수 있을까?’다.

NFT는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으로 게임 아이템과 같은 수집 대상에 고유한 가치를 부여한다.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키티의 서로 다른 모양의 고양이 캐릭터가 NFT를 게임에서 활용한 대표적인 사례다. 이날 밋업에는 해시드가 최근 투자한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더샌드박스(The Sandbox)’와 ‘엑시 인피니티(Axie Infinity)’가 참여해 게임 개발 과정에서 쌓은 NFT 관련 인사이트를 나눌 예정이다.

해시드 랩스 어드바이저인 얏 시우(Yat Siu)도 연사로 참여한다. 얏 시우는 글로벌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을 포함한 다양한 게임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다국적 기업 ‘애니모카 브랜드(Animoca Brands)’의 공동창업자 겸 회장이다. 크립토키티 개발사 대퍼랩스(Dapper Labs)의 초기 투자사이자 크립토키티의 중국 퍼블리싱 권한을 갖고 있는 애니모카 브랜드는 최근 더 샌드박스 개발사 픽스홀을 인수하는 등 블록체인 게임 분야에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해시드 랩스를 총괄하는 김균태 해시드 파트너는 “대부분 블록체인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 내 NFT 도입과 활용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해시드 랩스가 마련한 자리에서 NFT 및 블록체인 게임 개발과 관련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