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혁신센터, ICCE 창업스쿨 7기 데모데이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6월 8일 ICCE 창업스쿨 7기 데모데이와 수료식을 열었다.

이번 7기에는 교육 신청자 34명을 대상으로 최종 22명을 선발, 창업 이론과 실습 교육, 맞춤형 멘토링, 네트워킹, 데모데이 등을 4주간 매주 월금 56시간 평일 과정으로 진행했다. 창업 이론과 실습 교육은 린 스타트업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수립에서 IR 피칭 스킬까지 단계별 실전 교육, 맞춤형 멘토링은 실무 능력 향상과 사업계획서 작성 등에 초점을 맞췄다.

데모데이에선 휴대가 용이한 접이식 노트북 스탠드를 준비 중인 홍원영 대표 등 3명을 선정,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지급했다. 우수 교육 수료자에게는 센터 보육기업 추천 기회 뿐 아니라 컨설팅과 시제품 제작 등 사업화 지원 연계를 실시할 예정이다.

센터 측은 ICCE 창업스쿨 8기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 주말반으로 운영하며 인천 뿐 아니라 관외 지역까지 창업자를 유입시키고 직장인 외에 청년창업자도 참여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주영범 센터장은 “기존 ICCE 창업스쿨의 장점을 유지하되 창업 트렌드에 맞춰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컨설팅, 공간, 자금 지원 등 사업화에 필요한 분야를 연계 지원해 창업자에게 새로운 도약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