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단장한 와디즈 “큐레이션 기능 도입..사용자 편의성 강화”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가 서비스를 전격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서비스 개편은 사용자 편의성과 모바일 사용성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개편은 지난 7년간 와디즈가 축적한 데이터를 토대로 진행됐다.

3년 만에 개편한 메인은 ▲모바일 사용성 개선 ▲펀딩 프로젝트 탐색 ▲행동이력 기반 추천 기능 ▲메이커 편의성 개선 등에 중점을 뒀다. 회원들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과 펀딩에 일찍 참여하는 서포터에게 제공되는 얼리버드 혜택을 모은 프로젝트 메뉴가 신설 됐다.

와디즈에서 서포터들의 지지를 받아 관심도가 크게 높아진 ‘급상승펀딩’과 당일 가장 많은 사람들의 좋아요를 받은 ‘좋아한펀딩’ 등을 모은 ‘트렌드’ 메뉴도 개편에서 추가됐다. 최근 24시간 내 펀딩 참여자가 많은 순으로 노출되는 실시간 랭킹도 확인할 수 있다.

와디즈 펀딩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메이커 전용 메뉴를 신설하며 메이커 편의성도 강화했다. 대표 성공사례와 펀딩에 유용한 노하우를 담은 메이커 팁, 설명회나 교육프로그램 등 메이커 관련 컨텐츠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개편과 맞물려 BI도 새롭게 선보인다. 와디즈 측은 “새로운 도전을 지향하는 메이커 고유한 가치를 반영하면서 이를 지지하고 응원하는 마음으로 참여하는 서포터들을 고려해 보다 쉽고 직관적인 형태로 변경했다”며 “와디즈의 이름에 담긴 ‘사막의 강’이라는 의미를 보다 강조하고자 ‘wadiz mint’ 컬러를 새롭게 지정했다”고 설명했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이번 메인 개편은 그간 와디즈를 이용해 준 회원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많은 고민을 담은 결과물”이라며 “와디즈는 사막 같은 스타트업 투자시장에 새로운 물줄기를 만들어가는 메이커, 그리고 응원과 지지로 펀딩에 참여하는 서포터 모두가 공존하는 종합 플랫폼으로써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