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을 운영 중인 코리아센터가 AI 쇼핑몰 상품 자동 진열 시스템인 오토디피(AutoDiPi) 라이트 솔루션 무상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 쇼핑몰 상점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한 것. 코리아센터 측은 오토디피를 적용하면 인건비를 줄여 1인 이상 채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AI 상품 자동 진열 솔루션은 24시간 쉼 없는 업무를 지원해 생산성을 높이고 인건비는 절감해 결국 매출액 증가로 연결된다.
오토디피는 AI를 활용해 쇼핑몰 상품별 데이터를 분석하고 메인에서 카테고리 분류까지 고객 반응에 따라 실시간으로 상품 진열을 바꿔주는 자동화 시스템, 노출수와 담긴수, 구매액, 구매율 등을 설정해 지정 시간에 맞춰 자동 변경해준다. 또 누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딥러닝 기술로 진열 위치를 추천한다. 오토디피는 라이트와 실버, 골드 3가지로 나뉘며 각각 메인 상품 진열, 카테고리 상품 진열, 메인과 카테고리 상품 진열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지난 3개월간 월평균 매출액 2,000만원에서 1억원 미만 쇼핑몰이면 참여할 수 있다.
장진호 메이크샵 팀장은 “쇼핑몰 창업 후 매출 정체와 고객 니즈 파악 등을 고민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쇼핑몰에 필수적인 솔루션”이라면서 “생산성을 높여 매출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