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가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과 지역 창업생태계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과원이 추진하는 경기도 창업플랫폼 사업을 통해 도내 창업기업을 지원하고 투자 활성화를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양 사는 창업 생태계 조성 및 일자리 창출 등에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추후 와디즈 스쿨 협업 운영 ▲경기도 유망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 활용 투자 유치 활성화 협력 ▲크라우드펀딩 성공 경기도 스타트업의 후속사업 지원 협력 ▲기타 공동사업 발굴 등을 중심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그간 와디즈는 스타트업 투자 시장에 대한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고 이에 대한 편견을 줄여 나가는 등 스타트업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비롯해 국내 스타트업이 잘 성장할 수 있는 토양을 만들어가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기준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장은 “국내 크라우드펀딩을 선도하는 와디즈와의 협약으로 경기도 내 기술력 있는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통한 사업화 성공 등 좋은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스타트업 투자 환경을 더욱 활성화 하고 건강한 창업 생태계를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