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주식회사가 10월 15일까지 2019 JB위드플러스(2019 JB WITH PLUS)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9 JB위드플러스는 자사 경영이념에 지역 사회, 기업 상생을 더한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이다. 전체 운영은 전문 액셀러레이터 시너지엑스가 맡았다. 사업을 기획한 유상훈 시너지엑스 대표는 “살아있는 경험과 노하우, 인프라를 통해 짧은 시간에 눈에 띄는 성장을 만드는 게 목표”라며 “일회성 프로그램이 아닌 지속 가능한 파트너 구축의 시작으로 스타트업 성장 전 생애를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전문가 멘토링과 세미나 등으로 이뤄지며 JB주식회사와 협업할 수 있는 접점을 찾기 위한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추가할 예정. JB주식회사는 사업 참가팀에게는 최대 1억원 직접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JB주식회사 측 담당자는 “오픈이노베이션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적응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가장 확실한 대비책”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여러 스타트업 뿐 아니라 지역 사회와 더 소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2019 JB위드플러스 모집 대상은 예비창업자와 3년 이하 창업 초기 기업이다. 사업 접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