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스미스가 지난 9월 10일 사모투자사 투타워스프라이빗에쿼티(TwoTowers Private Equity)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투타워스 측은 토이스미스의 해외 진출과 혁신 서비스 확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돕는다. 또 미국 관계사인 투타워스캐피탈을 통해 토이스미스의 미국 진출을 위한 구조 설계, 전략 수립, 현지 자금 조달 등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토이스미스는 사물인터넷 기술과 센서를 이용해 오프라인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AI로 분석하는 솔루션을 기반으로 다양한 4차산업 기반 구축과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과 경영 사항을 공유한다.
백휘정 투타워스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토이스미스가 기술력을 바탕으로 6조 달러 규모 미국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부동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토이스미스는 이번 협약에 따라 태국 컴퓨터유니온, 윈원사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태국 시장 진출 교두보를 마련한 바 있다.
시형준 토이스미스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국 시장에 진출해 국내 기술을 세계에 소개하고 사업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동남아와 유럽으로도 진출해 유니콘으로 성장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