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혁신센터-롯데홈쇼핑, TV홈쇼핑 입점 상담회 개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부산시가 롯데홈쇼핑과 TV홈쇼핑 입점을 희망하는 창업·중소기업을 위한 입점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31알 밝혔다.

이번에 개최 될 ‘문턱 낮은 입점 상담회’는 기존 서울 본사에서만 진행해왔던 프로그램을 부산 지역으로 옮겨왔다. TV홈쇼핑 입점을 희망하는 지역 소재 기업에 효율적인 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롯데홈쇼핑 TV 라이브방송, 데이터방송, 온라인몰 총 3개 매체 별 전문상품기획자와 기업 간의 1:1 입점 상담으로 진행된다. 홈쇼핑 입점 절차 및 준비사항 관련 정보 공유와 기업 맞춤 컨설팅도 이뤄질 예정이다.

문턱 낮은 입점 상담회 는 11월 7일 부산 해운대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된다. 추후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을 제외한 지역 내에서도 상담회가 열릴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입점을 희망하는 창업·중소기업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11월 4일까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및 상생누리 홈페이지 등에서 신청 할 수 있다.

조홍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상대적으로 창업 중소기업들이 진출하기 어려운 홈쇼핑에 대한 사전 이해도를 높여 향후 TV홈쇼핑 진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창업·중소기업들이 다양한 판로 채널의 진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