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히어로, 인도서 대출 라이선스 취득했다

밸런스히어로가 인도중앙은행으로부터 대출 라이선스 NBFC(Non-Banking Financial Company)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NBFC 라이선스는 인도중앙은행이 인가하는 것으로 은행 같은 에적금 기능을 보유하지 않은 비은행 금융 회사를 뜻한다. 라이선스 보유사는 대출과 할부, 주식 등 은행에 준하는 금융 사업을 펼칠 수 있다. 밸런스히어로 측은 중개인을 통해 온라인 결제나 금융 상품 구매 등 혜택을 못 받는 금융 소외층에게 디지털 대출과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익성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밸런스히어로는 또 지난 9월 17일 인도중앙은행으로부터 전자결제사업자 PPI(Prepaid Payment Instrument) 라이선스도 기존 2년에서 늘어난 3년으로 연장 갱신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밸런스히어로는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전면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기반을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이철원 밸런스히어로 대표는 “밸런스히어로는 규제대응 전담 조직을 통해 선제적 법 규제 리스크 관리로 인도에서 NBFC와 PPI 라이선스를 동시에 보유한 몇 안 되는 외국 업체가 됐다”라며 “두 라이선스를 통해 전자결제를 기반으로 한 대출 사업 시너지는 엄청나게 클 것으로 2020년에는 금융 소외층과 중산층을 위한 대표적인 생활 밀착형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 잡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