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고민은 스타트업이 안다’ 메이커스나이트 개최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가 스타트업 네트워킹 모임 메이커스나이트를 12일 와디즈 판교 사옥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준비 중인 스타트업과 앞서 경험한 선배 창업가를 연결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선배 창업가는 투자 유치 성공 노하우와 사업 진행 과정에서 겪는 다양한 상황과 대처법, 해결책 등 경험담을 공유할 예정이다.

행사는 펀딩 성공 기업의 사례 발표, 질의응답 세션, 네트워킹 총 3부로 나눠 진행된다. 당일 행사에는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3차례로 약 5억을 모집한 발레영어유치원 운영 기업 발레앤모델 최준석 대표, 리워드형과 투자형 펀딩을 두루 경험한 바이오 스타트업 쿼럼바이오 심재현 대표 등이 참석해 마케팅 및 홍보, 후속 투자 등 크라우드펀딩과 창업 성공 노하우를 전한다.

김지훈 와디즈 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펀딩을 준비하는 예비 메이커들에게 선배 창업가들의 성공 경험과 노하우가 자연스럽게 흘러가 서로 도움을 주고 받는 문화가 자리잡길 바란다”며 “와디즈는 스타트업들의 투자 유치 기회를 확대하며 새로운 도전이 이어질 수 있는 건강한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이커스나이트 행사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매달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참가 신청은 와디즈 홈페이지 및 온오프믹스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