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이 판교 스타트업 주간을 12월 2일부터 4일까지 개최한다.
판교 스타트업 주간은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와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넥시드, 경기글로벌게임센터에서 공동운영하는 행사로 경기문화창조허브와 경기콘텐츠코리아랩에서 열린다.
행사는 피칭 및 데모데이, 전문가 강연, 네트워킹으로 진행된다. 첫 날인 12월 2일에는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운영 중인 경기스타트판교 1기 성과발표회 2019 경기스타트판교 데모데이가 열린다. 이 날 데모데이에는 16개팀이 참가해 IR피칭과 전시 홍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둘째 날 3일에는 어니스트벤처스, 비전에쿼티파트너스, 데브시스터즈벤처스와 함께 하는 넥시드 1:1 멘토링과 네트워킹 데이가 진행된다. 이후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센터 전미영 교수가 ‘2020년 트렌드와 고객소비 심리를 파악해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마지막 날인 4일은 브런치 밋업과 네트워킹, 슈퍼끼어로 피칭데이, 창의세미나S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이 밖에도 참가자 모두가 쉽게 창작할 수 있는 ‘창작모꼬지’도 행사 3일간 진행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측은 “이번 행사가 바쁜 일상에서 고생하는 스타트업들에 조그마한 위로가 될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내년에도 스타트업에 더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