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트릭스가 인텔 FPGA 이노베이션 글로벌 컴페티션(Intel FPGA Innovation Global Competition) 최종 기업으로 선정, 인텔과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에이아이트릭스는 6월부터 인텔 FPGA 이노베이션 글로벌 컴페티션에 참가해 7월 중국 베이징 본선을 거쳐 8월 충칭 결승에서 최종 12개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대회에는 400개 이상 기업이 지원했고 12개 기업 중 중국 기업이 아닌 곳은 3곳이다. 에이아이트릭스는 머신러닝 알고리즘 블랙박스를 해결하는 자사 AI 기술과 병원 내 패혈증 발생 예측 솔루션 바이탈케어를 소개했다.
최종 선정 기업에게는 6만RMB(한화 1,000만원대) 상금 외에 인텔과 기술 협업, 미국과 중국 시장 진출 지원, 인텔 전문가 스케일업 가이드와 트레이닝 혜택이 주어진다.
에이아이트릭스 측은 지난 8월 인텔 AI 빌더 프로그램 선정에 이어 이번 인텔 FPGA 이노베이션 글로벌 컴페티션 선정으로 인텔과의 파트너십 강화, 이를 통한 해외 사업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도현웅 에이아이트릭스 CSO는 “이번 대회를 통해 AI를 포함해 다양한 혁신 기술에 대한 국제적 요구를 느꼈고 인텔과의 파트너십을 발판 삼아 미국 시장 진출에 더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