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코퍼레이션이 카페24와 인플루언서 쇼핑몰 서비스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국내외 인플루언서 회원들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REVU) 연동 ▲ 다양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 제공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2020년 중반에는 진화한 인플루언서 커머스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나아가 콘텐츠 개발 역량이 있는 인플루언서와 우수한 상품을 보유한 회사를 직접 연결하는 비즈니스를 활성화한다는 구상이다.
장대규 레뷰코퍼레이션 대표는 “소비자들의 취향이 다변화됨에 따라 고객 접점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 규모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10여년간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시장에서의 노하우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글로벌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페24 김익용 베트남 센터장은 “국내를 넘어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도 탄탄한 플랫폼을 구축해 고도화된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레뷰코퍼레이션의 성장가능성을 보고 공동의 커머스 사업을 기획했다”며 “레뷰코퍼레이션의 인프라를 활용해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차세대 커머스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