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진흥원이 유튜브를 통해 2020년 창업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했다. 초기창업패키지와 창업도약패키지, 팁스(TIPS) 프로그램, 사내벤처육성 프로그램,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코리아스타트업센터, 예비창업패키지와 창업기업지원서비스바우처, 창조경제혁신센터/중장년기술창업센터/판교밸리창업존, 청소년비즈쿨, 메이커스페이스, 재도전 성공패키지, 실전창업교육, 1인창조기업 활성화, 도전! K-스타트업, 컴업 2020까지 사업별 내용을 자세하게 온라인을 통해 소개했다.
영상은 지원 사업별로는 자세한 내용을 담은 PPT와 실제 담당자를 PIP 화면으로 띄워 직접 설명하는 형태로 진행했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 자체가 2월 4일 16시부터 진행한 창업진흥원 지원사업 설명회를 생중계하는 형태로 이뤄졌기 때문. 유튜브 생중계 페이지에서는 실시간 질의응답도 이뤄졌다. 관련 사항을 문의하면 창업진흥원 측 담당자가 실시간으로 답변을 달아주는 식으로 궁금증을 곧바로 해결해준 것.
창업진흥원 측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최대 동시접속자가 800명을 넘어섰다는 설명이다. 김광현 창업진흥원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양방향 소통 요구가 크다는 걸 절감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시책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