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스몰티켓이 펫 헬스케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펫 헬스케어 서비스는 반려견 건강증진을 돕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종합 솔루션이다. 스몰티켓 펫보험 가입자가 반려견 건강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멤버십 포인트가 제공되고 모아 놓은 멤버십 포인트를 현금캐시백 리워드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스몰티켓은 펫보험 회원들에게 가입리워드 3만 포인트 지급에서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해 반려견 8종 항체 건강검진을 완료한 견주에게 추가로 4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견주는 반려견 8종 항체 검사를 전국의 어느 동물병원에서 진행하고 검사 결과지와 영수증을 스몰티켓에 제출하면 7만포인트 현금캐시백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8종 항체 건강검진은 주요 질병 심장사상충, 장염, 홍역, 간염, 감기 등을 일으킬 수 있는 총 8개 병원균에 대항하는 항체의 양을 측정하는 검사다. 검사 결과를 기준으로 반려견 건강상태를 파악해 예방접종 시기 및 종류를 미리 예방하고 현재 반려견 면역력 상태까지 확인할 수 있어 건강증진 개선을 돕는다는 설명이다.
스몰티켓은 8종항체 건강증진과 관련한 서비스를 통해 반려견 건강데이터를 축적하고 향후 질병별 식단관리, 손해율 개선, 상품개발 등을 위한 종합 펫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서비스 고도화할 계획이다.
펫 헬스케어 플랫폼 펫 라운지도 선보일 예정이다. 스몰티켓 측은 “이를 통해 반려견 8종 항체검진, 건강사료 제안, 건강검진 정보, 산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일 것”이라며 “스몰티켓 커뮤니티 회원들에게 보험가입 기간 동안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보험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