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기업 코드스테이츠가 ‘PM 부트캠프 (Product Manager Bootcamp) with 쿠팡’ 과정을 출범한다. 코드스테이츠는 ‘PM 부트캠프’ 1기 전 과정을 국내 최대 규모의 이커머스 기업 쿠팡과 함께 진행하고 3주간의 프로그램 종료 후 수료생 전원이 쿠팡의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채용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PM 부트캠프는 프로덕트 매니저를 양성하는 교육 과정이다. 소비자의 수요를 파악하여 사업 목표를 세우고 예산을 설정하고 집행하는 등 서비스의 기획, 출시, 운영의 전 과정을 모두 담당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PM 부트캠프는 IT 산업에서 3년 이상 일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면 지역, 연령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 규모는 12명 내외로 선발된 참가자는 3주간의 교육을 수료한 후 쿠팡의 최종 면접 기회를 제공 받는다. 모집 기간은 4월 3일까지다. 수강료 전액은 코드스테이츠와 쿠팡이 지원한다.
엄상규 코드스테이츠 PM은 “코드스테이츠 PM 부트캠프는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수준의 실력을 펼칠 만한 인재들은 찾아보기 어렵다는 고민에서 시작됐다”며 “업계 리더들에게 직접 최고의 고객경험과 비즈니스 목표를 함께 달성하는 서비스 개발 과정을 배우면서, 이론과 실무의 간극을 채워줄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고 전했다.
김성한 쿠팡 PO는 “코드스테이츠와 함께하는 ‘PM 부트캠프 with 쿠팡’은 빠르게 변화하는 이커머스 업계를 선도할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선구적인 프로그램이 되고자 한다”고 출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