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를 위한 인공지능(AI) 학습 솔루션 이지딥(EasyDeep)개발사 알고리마가 매쉬업앤젤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했다고 30일 밝혔다. AI 에듀테크 스타트업 알고리마는 KAIST 출신의 김영욱 대표를 주축으로 2019년 설립돼 미국 Amazon, 프랑스 로레알, 딜로이트, 카카오 등 국내외 글로벌 기업에서 경험을 쌓은 AI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다. 이지딥은 코딩과 수학 지식 없이도 누구나 쉽게 학습할 수 있는 AI 학습 솔루션이다. 웹 기반 AI 학습용 소프트웨어로 코딩 없이 드롭&드레그 기반 조작을 통해 복잡한 모델까지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또 튜토리얼 기반으로 개념 학습과 실제 활용이 동시에 가능해 AI에 사전 이해가 없는 일반인들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현재 ▲Learning-by-doing ▲개인화된 학습 경험 ▲게임화(Gamification)의 개념을 적용해 사용자 친화적인 UI/UX를 바탕으로 쉽게 AI 모델을 학습하고 구현할 수 있으며 단계별로 개인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해 자가 학습까지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영욱 알고리마 대표는 “AI가 현재 우리 삶에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임에도 불구하고 코딩이라는 장벽으로 인해 소수의 개발자를 제외한 대중은 AI 교육을 받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누구나 코딩 없이도 AI를 쉽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이지딥 서비스 상용화에 힘쓸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택경 매쉬업엔젤스 대표는 “아직 체계화되어 있지 않은 비전공자용 AI 교육 커리큘럼, AI 학습콘텐츠 및 학습 도구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알고리마의 이지딥 솔루션이 국내 AI 교육의 선진화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한편 알고리마는 신한 퓨처스랩 선발, K-Global Security Startup, 서울시 혁신챌린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AI 경진대회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