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센터, 글로벌 진출지원 사업 참가기업 모집

부산시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센터)는 유망 창업기업의 해외 시장 진입을 돕는 글로벌 진출지원사업(B.Global)의 참가기업을 오는 4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세부적으로는 ‘글로벌 스타트업 시장검증지원사업’, ‘글로벌 스타트업 챌린지 참가지원사업’, ‘Explore Europe 2020’ 3개의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

글로벌 스타트업 시장검증지원사업과 글로벌 스타트업 챌린지 참가지원사업은 글로벌 스타트업 경진대회/컨퍼런스/프로그램에 개별 참가를 최대 2회까지 지원한다. 선발된 기업은 행사 참가티켓, 개별부스 임차비, 1인 항공료 등의 지원을 받아 행사에 참가하게 된다.

부산센터는 지난해 본 사업들을 통해 창업기업 20개사를 발굴하여 8개국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총 26회 지원했다. 이를 통해 참가기업은 총 95건의 현지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 4개사가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에서 6건의 수상실적을 달성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Explore Europe 2020’은 부산지역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 5개사를 대상으로 하는 유럽 시장 진출 집중 지원 프로그램이다. 참가기업은 먼저 1주일간 프랑스 파리 및 핀란드 헬싱키를 방문하여 현지 창업지원기관 방문, 기업 및 스타트업 방문 등을 통해 시장을 검증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된다.

이후 해외 액셀러레이터에 의해 선정된 2개사를 대상으로 3주간의 프랑스 파리 현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를 지원한다. 참가기업은 파리 최대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시설인 Station F에서 지원하는 사무공간을 이용하며 사업정보환경을 위한 교육 및 멘토링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또 항공료와 숙박비 일부 등 제반비용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