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상품 선보인 홍마담샵 “자영업자·소상공인 상생 노력할 것”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홍마담샵이 숙달돼지 숙성한돈 세트를 선보였다.

홍마담샵은 컴퍼니빌더 비더시드가 연예인 홍석천과 함께 선보인 큐레이션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브랜드. 윤하림 비더시드 대표가 총괄하는 스타트업 빌딩 프로젝트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운영하는 브랜드 홍보, 판매를 돕기 위한 취지를 내걸고 연예인 홍석천 씨가 좋은 제품과 먹거리를 소개한다. 홍석천 씨는 숙달돼지 매장을 직접 찾아 인스타 라이브 방송으로 소개하는 등 코로나19 사태로 유통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와 자영업자를 위한 위로와 응원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홍마담샵 첫 제품 론칭을 함께 한 숙달돼지는 중소벤처기업 아이언가이즈가 운영하는 삼겹살 브랜드로 전국 모든 가맹점에 로열티를 면제하는 등 지원 상생책을 발표했다. 또 오늘의 고기스펙 제공 제도도 시행해 매일 업데이트되는 정보지를 통해 농장주와 농장 위치, 고기등급, 도축일자, 숙성 방식 등 자세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홍마담샵 측은 “앞으로 1호 제품에 이어 이와 같은 착하고 품질 좋은 유망 제품과 브랜드를 지속 발굴해 대중에게 소개하며 홍보와 판매를 지원할 예정”이라며 “또 지방 청년 소상공인과 아티스트, 셰프에게 가게 공간을 무상 대여하면서 상생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