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스퀘어가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티코노미와 함께 한 주간 블록체인 업계 동향과 관련 소식을 정리해서 소개한다.
◇ BTC 가격 폭락하자 개인투자자들, 매입 늘렸다=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는 암호화폐 가격이 지난달 폭락하자 개인 투자자들이 비트코인(BTC) 매입을 크게 늘렸다고 분석했다.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통상 고객의 암호화폐 매입량 비중은 매도량보다 60% 정도 많지만, 지난달 12-13일 폭락장이 이어질 당시에는 매입량 비중이 67%까지 상승했다. 이때 코인베이스로 입금된 금액은 평상시보다 5배 늘었고, 코인 거래량도 6배 급증했다.
https://tconomy.io/10619
◇ 한국은행, CBDC 파일럿 테스트 추진중=한국은행이 현재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파일럿 테스트를 추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한은에 따르면 테스트는 CBDC 설계 및 요건 정의, 구현기술 검토, 업무프로세스 분석 등의 기술 검토와 법률 검토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테스트는 이미 지난달 시작됐고 연구 기간은 내년 12월까지 약 22개월이다.
https://tconomy.io/10615
◇ 빗썸코리아, 지난해 당기순이익 372억 ‘흑자 전환’=빗썸을 운영하는 빗썸코리아가 지난해 매출액 1446억원, 영업이익 677억원, 당기순이익 372억원을 기록하며, 2018년 당기순손실 2057억 이후 1년만에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시장 침체가 이어지면서 관련 업계가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상대적으로 견조한 실적을 냈다는 평가다.
https://tconomy.io/10596
◇ 헥슬란트, 기업형 하이퍼레저 오딧솔루션 출시=블록체인 기술 연구소 헥슬란트가 허가형 블록체인 취약성 검증 서비스 기업형 하이퍼레저 오딧을 정식 출시했다. 이는 기존 헥슬란트 만의 취약성 검증 시스템을 바탕으로 개발된 기술로, 헥슬란트 측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블록체인을 도입하려는 다양한 기업들이 손쉽게 기술 검증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https://tconomy.io/105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