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잇, 네이버 브랜드커넥트 서비스 협력사 선정

인플루언서 플랫폼 마켓잇이 네이버 브랜드커넥트 서비스 협력사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커넥트 서비스는 네이버가 지난 2월 자체 크리에이터 생태계 조성을 위해 발표한 창작자 대상 보상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인플루언서가 기업과 마케팅 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규 서비스다. 별도 선정된 협력사는 팬 수, 채널 별 구독자 수, 전문분야, 키워드 챌린지 참여 키워드 등 네이버 우수 인플루언서의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혜택이 부여된다.

마켓잇은 이번 네이버 브랜드커넥트 협력사 선정을 통해 뷰티, 푸드, 패션, 육아, 리빙, 스포츠, 반려동물, 자동차, 여행, 게임의 10개 카테고리에서 네이버가 선정한 우수 인플루언서들과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을 협업한다. 이를 바탕으로 네이버 채널 노출 확대 등 다양한 광고주들 요구 사항을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뉴미디어 토탈 마케팅 솔루션 역량도 고도화한다. 자체 개발 인플루언서 광고역량 분석엔진과 콘텐츠 반응율 분석솔루션 등을 활용해 네이버에서 선정한 우수 인플루언서들 각종 콘텐츠 지표를 분석한다. 이후 검증된 광고 소재를 선별, 구매와 다운로드 등 퍼포먼스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한다는 구상이다.

박성렬 마켓잇 대표는 “네이버 브랜드커넥트 서비스와의 협력에 더해 마켓잇의 우수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및 뉴미디어 광고 역량을 결합하여 클라이언트 및 파트너사에 더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네이버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의 인플루언서 콘텐츠 생태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마켓잇은 600개 이상 AI 봇으로 광고주와 인플루언서의 매칭부터 포스팅까지 자동으로 관리하는 인플루언서 플랫폼이다. 1,000개의 광고주와 함께 약 35만 개 이상의 인플루언서 UGC를 생성했다. 4월에는 마케팅 목표 및 타깃층에 적합한 광고를 최적화하여 집행하는 ‘뉴미디어 퍼포먼스 마케팅 패키지’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