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이 ‘집에서 만나는 예술’ 기획전 참가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이어짐에 따라 집에서도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온라인에서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리워드가 마련되면서 창작자는 안정적인 후원을 받게 되고, 후원자는 색다른 형태의 리워드를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기획전은 음악, 공연, 미술 분야 창작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온라인 스트리밍과 온라인 연재 등을 통해 후원자를 위한 공연, 만남, 창작물 소개 등이 준비되어 있다면 형태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다. 기획전에 참가하는 창작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 취소 등 피해를 입었을 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크라우드펀딩 매칭 긴급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텀블벅으로 문화예술 창작자들은 안정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고, 후원자들은 새로운 형식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문화예술 펀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획전은 오는 27일부터 5월 17일까지 진행되며,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