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스퀘어가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티코노미와 함께 한 주간 블록체인 업계 동향과 관련 소식을 정리해서 소개한다.
◇ 바이낸스, 스마트 컨트랙트 블록체인 선보여=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바이낸스가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지원하는 블록체인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을 선보였다. 바이낸스 체인 개발 커뮤니티(BCDC)는 이에 대해 “네이티브 덱스 블록체인의 고성능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친숙한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현재 바이낸스 체인의 병렬 블록체인 아이디어를 제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https://tconomy.io/10706
◇ 리브라, 단일 코인 아닌 다양한 화폐와 연동될 듯=페이스북이 올해 안으로 구축 예정인 자체 개발 암호화폐 리브라(Libra)가 단일 암호화폐가 아닌 다양한 개별 통화와 연동될 전망이다. 리브라 발행을 주도하고 있는 리브라협회는 최근 “발행 계획을 재검토해 리브라를 각국, 지역의 화폐를 디지털 버전처럼 작동하는 개별 통화 연동형 코인으로 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https://tconomy.io/10685
◇ 디지털 위안화 테스트 기업에 스타벅스와 맥도날드 등 포함돼=중국 정부가 개발 중인 중앙은행디지털 화폐(DCEP) 테스트 프로젝트에 스타벅스와 맥도날드, 서브웨이 등이 참여한다. 중국 허베이성 슝안신구 개혁개발위원회는 디지털 위안화 테스트를 위한 회의를 진행하고 이들 기업을 DCEP 테스트 기업으로 포함시켰다. DCEP는 현재 테스트가 임박한 단계로 QR 코드 결제, 모바일 칩 결제, 송금 결제 등의 기능도 지원될 예정이다.
https://tconomy.io/10730
◇ 퀀트스탬프, ‘DID 얼라이언스’ 합류=미 블록체인 보안 기업 퀀트스탬프가 상호호환 가능한 분산 신원증명(DID) 서비스를 위해 DID 국제 표준을 개발하고 있는 비영리재단 DID 얼라이언스에 합류했다. 퀀트스탬프의 CEO 리차드 마는 “DID 얼라이언스에 참여함으로써 퀀트스탬프는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동시에 안전하고 편리한 DID 기술이 전 세계로 확대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s://tconomy.io/1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