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랩이 라이프 헬스케어 기업 엠투웬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기술교류 및 협력네트워크 강화, 공동연구 및 기술사업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엠투웬티는 스마트 전기근육자극(EMS) 운동장비 마이미러(Myo Mirror)를 개발했다. 해당 기기는 전면 거울형 EMS 운동장비로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동 강도 설정, 올바른 자세 교정 및 운동 결과를 분석 가능하다. 미국, 벨기에, 네덜란드, 독일 등 해외 각국과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룰루랩은 삼성전자 사내벤처 C랩 출신 기업으로 10초 안에 피부를 스캔해 분석하는 인공지능 피부분석 솔루션 ‘루미니’를 선보이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가정용 피부분석 솔루션 ‘루미니 홈’을 출시 할 예정이다. 루미니 홈은 인공지능 딥러딩 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피부 분석 결과에 따라 홈 케어 뷰티 디바이스와 연동되어 AI 추천·제어 및 AR 모션 트래킹을 탑재한 뷰티 토탈 솔루션 제품이다.
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헬스케어 혁신기업 엠투웬티와 상호협력을 통해 룰루랩의 최종 목표인 전세계인의 피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와 뷰티 산업을 연결할 것”이라며 “축적한 피부 데이터를 활용해 뷰티 솔루션뿐 아니라 질병 예측 솔루션을 개발하고 사람들의 피부 관리와 건강, 행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