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 엔젤투자자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2020 제9회 적격엔젤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6월 23일 센터 내에서 진행될 예정. 성장 가능성이 있는 스타트업에 투자할 예비투자자는 물론 매칭펀드를 원하는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한다. 엔젤 투자 기본 교육과 관련 법규, 세제 혜택과 매칭펀드 등으로 구성되며 6시간 교육을 이수하면 엔젤투자협회에 적격엔젤투자자로 등록되어 개인 투자가 가능해진다. 센터 측은 또 과정 이수자에게 투자 관련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 IR과 투자 커뮤니티 참가 지원 등을 돕고 지역 커뮤니티와 개인투자조합 설립을 추진해 지역 투자 생태계 활성화에 노력할 방침이다.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엔젤투자자를 발굴하고 엔젤투자를 지원해 지역 기업이 단계적 투자를 통해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는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참여했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코로나19로 극심한 생존 위기를 겪는 국내 화훼농가와 관련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진행하는 캠페인. 센터 측은 지난 12일 강원테크노파크 지명을 받아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춘천사회혁신센터를 지목해 꽃바구니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