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터스가 이벤터스 웨비나 정식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터스는 플링크와 협력해 지난 3월 12일 웨비나 서비스를 선보여 5월 31일가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행사 주최자 등을 대상으로 무료 지원해왔다. 2개월 만에 진행한 웨비나 진행 건수는 300건, 참가자 수는 7,000명이다.
이벤터스 웨비나는 실시간 방송에 실시간 질의응답과 설문조사, 투표, 퀴즈, 경품 추첨 등을 더해 온라인 행사에 최적화한 서비스. 앱과 송출 시스템 없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사전 등록이나 결제자만 참여하게 제한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정식 출시에 맞춰 방송 관리자 페이지 사용성과 기능을 개선하고 참가자 화면 레이아웃을 바꿔 웨비나 진행 도중 채팅 뿐 아니라 다양한 인터렉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전문 촬영 장비를 활용한 라이브 중계와 영상 편집, 다각도 촬영과 스위칭, 촬영 장소 추천, 웨비나 맞춤 브랜딩 등 전문 오퍼레이터와 상담을 통해 제공한다.
안영학 이벤터스 대표는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세미나와 포럼, 콘퍼런스 등 많은 행사가 온라인으로 대체되고 있다”며 “참가자 모집에서 결제, 실시간 방송과 소통, 사후 데이터 관리까지 원스톱 제공하는 웨비나 서비스로 오프라인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행사 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