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닥, ‘집닥맨’ 서비스 만족도 4.3점…시공 품질 점검 선호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집닥이 집닥맨 서비스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27일 공개했다.

집닥맨은 고객과 시공업체 간 중재 역할을 수행하며 인테리어 현장에서 시공 현장을 진단, 전문 솔루션을 제공한다.

조사는 2019년 8월부터 2020년 4월까지 집닥 인테리어 후기에 참여한 고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집닥맨 서비스 만족도 종합 점수는 5점 만점에 4.3점을 기록했다. 평가 항목에는 전문성과 신뢰도, 친절도, 신속함, 타인 추천 의향 등이 포함됐다.

집닥맨 서비스 중 가장 만족한 부분에서는 ‘시공 품질에 대한 객관적 점검’ 29%, ‘현장 방문 후 사진 전송’ 23%, ‘공사 진행 중 궁금한 사항 상담’ 21%, ‘시공 업체와의 원활한 소통 및 의견 조율’ 19%, ‘공정 및 공사 대금 지불 관련 조언’ 8%로 나타났다.

집닥맨이 실제 인테리어 공사 품질에 도움되었는지에 대한 설문에는 ‘그렇다’ 82%, ‘보통’ 16%, ‘모르겠다’ 2%로 나타났다.

류민수 집닥 전략기획팀장은 “집닥맨은 고객에게 안전하면서도 만족도 높은 인테리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운영하는 서비스이다”라고 말하며, “정기적인 고객 만족도 조사와 고객 관리용 집닥맨 앱을 상시 업데이트하는 등 서비스 개선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