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가 그로스마케팅부트캠프 1기를 출범한다고 4일 밝혔다.
그로스마케팅부트캠프는 마케팅 비전공자나 마케팅 경험이 없어도 주니어 그로스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는 채용 연계 과정이다. 6월 29일부터 9월 18일까지 총 12주간 8주의 집중 학습과 4주의 실무 프로젝트 과정으로 진행된다.
해당 캠프는Git, html, css와 같은 개발 언어를 다룬다. 이 때문에 코드로 이뤄진 마케팅 툴과 사용자 데이터 수집, 이해가 용이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동료 평가, 그룹 과제 등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익힐 수도 있다. 또 실제 그로스 마케터 채용을 희망하는 코드스테이츠 파트너사와 협업해 직접 기업 문제점을 분석, 개선하는 실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6월 26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코드스테이츠 공식 홈페이지와 메일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업 후 수강료를 분납할 수 있는 결제 모델을 선택하면 초기 수강료에 대한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다.
그로스마케팅부트캠프를 기획한 한송이 코드스테이츠 PM은 “그로스 마케팅 부트캠프는 성장하고 있는 마케터 시장의 연결되지 않는 채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소비자가 브랜드에 관심을 보이고 실제 구매하는 과정과 재구매까지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직접 실행해보면서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성장을 견인해 갈 수 있는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길러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김인기 코드스테이츠 대표는 “단순 마케팅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 데이터 관련 내용을 학습하고 끊임없이 실험할 수 있는 과정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코딩 부트캠프, PM 부트캠프, 그로스 마케팅 부트캠프에 이어 잠재력 있는 인재들의 커리어 전환을 적극적으로 돕고, 실제 현장에 필요한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코드스테이츠는 잠재력 있는 인재들의 커리어 전환을 돕는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를 운영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잠재력 있는 누구에게나 현장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 하기 위해, 수강료를 선지불하지 않고 취업 후 분납하는위윈(We Win) 결제 모델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