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이 육성하는 스타트업 5곳이 10일 온라인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신용보증기금은 매달 시리즈별로 육성기업의 데모데이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달 핀테크 분야 기업에 IR에 이어 이날 데모데이에는 신보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네스트 선정 기업 중 언택트 분야 기업 5곳이 참여했다.
그로잉맘은 육아고민을 갖고 있는 엄마를 위한 육아 분석 및 육아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육아고민 해결을 위한 실제 정보를 찾기 어렵다는 문제 해결을 위해 저렴하게 온라인 전문가 분석 및 상담이 가능한 앱을 제공한다. 현재 부모+자녀 기질 분석과 1회 상담을 할 수 있는 결합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7월 상품 출시, 분기별 136.6%성장하고 있다. 그로잉맘은 앞으로 비대면 육아상담 서비스 확장 및 온라인 육아상담 강화할 예정이다. 동영상이나 사진을 공유할 수 있게 하고 월정액 상담모델 도입, 비대면 라이브 방송 상담 시스템 구축계획 육아 추천 시스템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네오보이스는 인공지능 음성합성 기술을 이용한 목소리 은행 보이스뱅카이를 운영한다. 목소리 상품화 솔루션으로 개인화 콘텐츠가 늘어나면서 목소리가 돈이 되는 시대를 겨냥한 서비스다. 목소리 소유자의 허락없이 목소리를 가져다 사용하는 방식 대신 목소리 주인과 사용자 합의를 통해 목소리를 제공한다. 보이스뱅카이에 목소리를 저장하면 고객이 샘플을 들어보고 목소리 주인에게 텍스트를 전송, 목소리 주인의 검수가 끝나면 목소리 변환이 가능하다. 매년 2배 이상 성장 중인 네오보이스는 유명인 목소리 수집을 늘려가는 동시에 출판사와 오디오북 플랫폼 제작 등 다양한 음성기반 인공지능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마스터비디는 온라인 선물송금 플랫폼 주다를 운영한다. 상품, 모바일 교환권 등 현물이 아닌 현금을 기반으로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온라인 선물하기처럼 1개의 상품을 선물하는 것이 아니라 물품 또는 서비스를 콘텐츠로한 현금을 선물하는 구조다. 상품 1개 금액으로 다수의 상품을 보낼 수 있으며 선물을 받는 사람이 상품중 원하는 걸 고를 수 있고 원하지 않으면 계좌에 상품과 동일한 금액을 넣어주는 식이다. 이를 통해 중고상품권이 남지 않고 선물을 받는 사람은 원하는 제품 또는 현금을 고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올해 다운로드 20만을 목표로 매출 2억 원을 기대하고 있다.
육아맘 언택트 구독서비스 아이랑놀기짱은 육아맘을 위한 서비스다. 주요 서비스는 홈키즈 카페에서 사용하던 놀이기구 렌탈, 육아템 클리닝 수거, 배송, 아이돌봄 (홈놀이키트 제공), 키즈 푸드 배송 등이다. 배송이 필요한 서비스들을 위해 전문화된 물류시스템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아이랑놀기짱의 롤모델은 블랭크코퍼레이션으로 상품기획과 SNS마케팅, 미디어형커머스, 콘텐츠형커머스를 지향하고 있다.
파이어드씨드 카드 결제 기반 거래 신용장 서비스 딜앱을 운영한다. 일반적으로 판매를 할 때 카드 결제는 오프라인에서는 단말기가 사용하고 온라인에서는 웹사이트로 이뤄진다. 것이 딜앱은 단말기, 웹사이트 구축 없이 모바일 앱 하나로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다. 현금거래시장이 주요 타깃시장이며 현금이 주로 이뤄지는 곳에서 카드거래를 할 수 있게 돕는다. 판매자가 구매 페이지 링크를 보내면 구매자가 결제은행 등을 선택해 결제를 하는 방식이다. 개인과 개인, 기업과 기업 등의 거래 등 다양한 결제환경에 맞게 사용이 가능하다. 딜앱은 2018년 정식 런칭 후 2020년 106억 원 누적 거래액을 돌파했으며 현재는 사무용에 편리한 딜앱 프로 버전을 개발,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