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글램핑 캠핑 카테고리를 신설했다고 12일 밝혔다.
야놀자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야외형 숙소에 대한 인기가 급증함에 따라 글램핑 캠핑 카테고리를 마련했다. 신규 카테고리에서는 대부도 씨엘글램핑, 춘천 아웃오브파크, 양평 마인드글램퍼스글램핑 등 전국 180여개 유명 글램핑과 카라반 숙소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카테고리 신설을 기념해 ‘요즘엔 불멍(모닥불을 보며 멍하니 쉬는 것)이 대세’ 기획전도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이달 말까지 신규 카테고리를 통해 선보이는 전국 야외형 숙소를 최대 57% 할인가에 판매한다. 글램핑과 카라반 숙소 예약 시 사용 가능한 10만원 상당의 쿠폰팩도 지급한다. 쿠폰팩은 6월 투숙 시 사용할 수 있는 4만원 상당의 쿠폰 5종, 7월부터 8월까지 투숙 시 사용 가능한 6만원 상당의 쿠폰 5종으로 구성됐다.
연은정 야놀자 마케팅실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있는 야외형 숙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글램핑과 캠핑 숙소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전용 카테고리를 새롭게 오픈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여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과 관련 기획전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