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진원, 글로벌 피칭 경진대회 창업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은 7월 16일까지 글로벌 피칭 경진대회에 참가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국내 창업기업이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에서 개최되는 피칭 경진대회에 참가해 창업 아이템을 홍보하고 다국적 관계자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올해는 포르투갈의 웹 서밋(Web Summit),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바이 스위치(SFFxSwitch), 두바이 자이텍스(Gitex FST)의 피칭대회 참가를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규모는 총 45개사 내외이며 선정된 창업기업에게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Sparklabs)’과 함께 피칭 경진대회 우승을 위한 피칭 아카데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피칭 아카데미는 피칭 멘토링, 피치덱 디자인 컨설팅, 피칭 리허설 등으로 구성된 창업기업 맞춤형 피칭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2019년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은 국내 창업기업 ‘만드로’가 UAE 두바이에서 개최된 ‘자이텍스 퓨처 스타즈(GITEX FUTURE STARS) 2019’에서 소셜 임팩트 분야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글로벌 피칭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창업진흥원이 지난 3월 발행한 ‘글로벌 피칭경진대회 가이드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케이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