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테인먼트, 태국 통신사와 KPOP 콘텐츠 공급 계약 체결

이너테인먼트가 태국 최대 통신사 AIS(Advanced Info Service)와 K-POP 아티스트 콘텐츠 공급 파트너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너테인먼트는 AIS에 뉴키드, 온리원오브, 핑크판타지, 위인더존, OTC 등 K-POP 아티스트 5팀의 콘텐츠를 공급할 예정이다. 해당 콘텐츠는 AIS가 보유한 OTT플랫폼 서비스 ‘AISPlay’와 아티스트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StarBooster’를 통해 선보인다. AIS의 StarBooster는 K-POP 및 태국 유명 아티스트의 콘텐츠를 올리고 태국 팬들의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공연과 팬미팅을 열어주는 서비스다.

이너테인먼트는 신예 스타 홍보 플랫폼 ‘바스타바스타’ 앱 서비스를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아이돌과 직접 소통하기 어려운 국내외 팬들을 위해 KT와 협력해 국내 최초 VR 팬미팅 서비스 ‘바스타 라이브 VR’과 ‘VR 라이브 퀴즈쇼’를 개발했다.

이너테인먼트 측은 “태국은 다수의 유명 K-POP 그룹에 자국 멤버들이 속해 있을 만큼 한국 문화에 익숙하고 K-POP에 대한 수요가 큰 나라로 의미 있는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결과에 따라 참여 아티스트의 폭을 지속해서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