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민창의투자재단, 굿스타터 8기 모집

윤민창의투자재단이 8월 5일까지 굿스타터 8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윤민창의투자재단 굿스타터는 지난 2017년 1기 모집을 시작한 초기 스타트업 투자 공모로 2020년 4월 선발한 7기까지 총 49개팀을 선정, 투자를 진행했다.

모집 대상은 법인 설립 3년 이내 또는 법인 설립 예정인 창업팀, 대표자 나이 만 39세 이하인 예비 창업자다. 모집 분야는 창의비즈 스타트업(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창업팀), 혁신 기술 스타트업(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창업팀), 사회공헌 스타트업(사획적 문제 해결이 목적인 창업팀) 등 3곳이다. 이 중 1개 분야를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오는 2월 9일까지 윤민창의투자재단 홈페이지에 있는 지원서를 작성한 후 사업계획서를 첨부하여 제출하면 된다.

서류 접수 이후 서류평가, 방문평가,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방문 평가 시 윤민창의투자재단 실무자가 해당 스타트업을 직접 방문해 아이템의 시장성, 기술적 역량, 기업가 정신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할 예정이다.

9월 중순에 최종 선발되는 굿스타터 8기 스타트업에게는 1팀당 5천만원의 투자를 집행할 예정이다. 윤민창의투자재단 창업 공간 입주 기회도 제공된다. 공간 사용 기간은 1년이다.

윤민창의투자재단 측은 “앞으로도 매년 상, 하반기 1회씩 매년 2회 굿스타터를 모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