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객실관리 시스템 ‘와이플럭스 RMS’ 출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KT, 머큐리와 공동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객실관리 시스템와이플럭스(Y FLUX) RMS’ 출시한다고 30 밝혔다.

앞서 야놀자는 KT 지난 2018인공지능 숙박 플랫폼 다각적 협력체계 구축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있다이후 야놀자의 라이프스타일 호텔헤이서귀포 KT 기가지니 호텔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여가산업과 ICT접목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와이플럭스 RMS 야놀자의 호텔 운영 소프트웨어에 KT IoT 하드웨어를 접목한 객실관리 시스템이다호텔의 모든서비스를 언택트 방식으로 제공해 고객에게는 쉽고 편리한 투숙 경험을호텔에는 효율적인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하반기 국내 상용화를 시작으로내년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도 선보일 계획이다.

고객은 예약 호텔에서 제공하는 링크로 투숙객 전용 페이지인 와이플럭스 게스트 포털에 접속할 있다모바일로 체크인 체크아웃객실 정비 등의 서비스 요청과 키리스(Keyless) 방식의 객실 출입실내 조명 온도 조절을 포함한 객실 제어가 가능하다동반 투숙객과 포털을 공유하는 다인 접속 기능도 제공한다향후에는 체크인체크아웃 시간 조정부대비용 결제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호텔 운영 관리의 과정도 클라우드 기반으로 통합된다객실 관리를 위한 전용 서버와 기기 대신 직원들이 개인 모바일 기기로 근무자 시스템에 접속 가능해 운영 비용이 절감된다는 설명이다고객의 퇴실 현황재실 유무객실 상태등의 정보는 실시간으로 확인할 있다. 

호텔용 인공지능 TV와이플럭스 TV’ 선보인다야놀자 플랫폼과 자동 연동돼 투숙 중인 호텔과 주변 관광지 정보를 제공하고레저 액티비티 상품을 추천한다. KT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 명령으로 다양한 IPTV 콘텐츠도 이용할 있다.

배한업 머큐리 컨버전스사업본부 본부장은 “야놀자, KT 협력해 업계를 선도하는 스마트 객실관리 IoT 디바이스를 선보이게 됐다, “앞으로도 혁신적인 언택트 기술 개발을 지속 확대해 여가산업의 서비스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온남석 KT 이머징단말사업담당 상무는 “야놀자머큐리와 함께 호텔에 IoT 기술을 접목시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있게 기대가 크다, “야놀자의 여가 플랫폼과 KT ICT 기술을 결합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도록 하겠다 밝혔다.

신성철 야놀자 사업개발실장은와이플럭스 RMS 전에 없던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호텔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전환점이 이라며, “산업 전반에 걸쳐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만큼업계를 선도하는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서 여가산업의 기술 혁신을 이끌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