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얍, 스프링캠프로부터 투자 유치

온라인 커머스 솔루션 스타트업 페이얍이 스프링캠프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페이얍은 온라인 챗봇 기반 대화형 커머스 플랫폼 ‘슬립온’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슬립온은 베트남 SNS 상의 소규모 사업자가 자신만의 온라인 마켓을 창업하고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을 원활히 하도록 지원해주는 서비스다. 대화형 커머스 상황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챗봇을 활용한다.

허경석 페이얍 대표는 “베트남 온라인 커머스 시장 판매자에게 새로운 사업 도구를 제안하고자 한다. 슬립온은 지금까지 대화형 커머스를 운영하면서 사업자가 마주치던 어려움을 해결함과 동시에 다음 단계로 사업을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고객의 삶의 질 향상을 함께 하고 싶다”고 밝혔다.
손균우 스프링캠프 심사역은 “베트남은 온라인 커머스가 SNS 커머스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잠재력이 높은 시장에서 전략에 밝고, 인재를 끌어들이는 카리스마를 갖춘 대표가 도전하기에 빠른 성장이 기대된다”고 투자배경을 밝혔다.

한편, 페이얍은 올해 하반기 내로 호치민에 팀을 꾸릴 계획이다. 2019년부터 확보한 주요 파트너를 바탕으로 현지 판매자들과의 다양한 유기적 협력을 확대한다. 솔루션 제공뿐 아니라 한국과 베트남을 연결하는 커머스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