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AR) 전문 기업인 시어스랩이 비대면 라이브 이벤트 플랫폼 팬박스(Fanbox)를 출시, 오는 9월 12일 브랜뉴뮤직의 AB6IX와 단독 케이팝 콘서트를 전 세계 한류팬들을 대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팬박스 플랫폼은 대규모 무대장치에 대한 투자 없이도 최근 다양한 글로벌 라이브 플랫폼에서 선보이고 있는 AR, XR 등의 다양한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해 실감나는 가상 무대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팬박스에서는 실시간 360 포탈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현장에서 시청하는 것과 같은 실감 경험을 제공하는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그 외에도 실시간 채팅 및 투표, 화상통화 등의 다양한 기능을 플랫폼에서 제공하여 공연자들이 실시간으로 팬들과 소통하면서 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어 양방향 이벤트 제공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전 세계 다양한 소셜 로그인과 결제 시스템을 연동하여 팬박스 웹사이트( www.fanbox.live )에서 원하는 라이브 이벤트 결제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티켓 이외에도 굿즈, 디지털 콘텐츠 등의 유료 판매도 동시에 지원한다.
개최되는 첫 정식 온라인 콘서트인 “AB6IX ONLINE CONCERT [SO VIVID]”는 8월 26일부터 해외 팬들은 물론이고 국내 팬들을 대상으로 “팬박스(Fanbox)” 모바일앱 또는 www.fanbox.live 사이트에서 티켓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