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어 이해 인공지능 솔루션 스타트업 올거나이즈코리아(대표 이창수)가 포스트팁스(Post-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올거나이즈코리아는 지난 2018년 퓨처플레이를 통해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이후 지난 10월, 약 2년 만에 팁스 협약 기간 만기 전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조기 졸업했으며 그 성과를 인정받아 12월 포스트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포스트팁스는 팁스프로그램을 졸업한 우수 창업기업의 본격적인 성장 집중 지원 프로그램이다. 팁스 최종평가 결과 ‘성공’ 판정을 받은 기업 중 후속 민간투자 10억원 이상을 유치한 졸업 기업에 한하며, 사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후속 사업화자금을 지원한다. 팁스 프로그램에 비해 선정 기업 수가 적어, 신청 기업의 역량을 더욱 엄격하게 심사해 선발한다. 실제로 기존 포스트팁스 참여 기업 가운데 상당수가 성장세를 이어가며 후속 투자 유치 및 적극적인 고용 창출을 이뤄내고 있다.
올거나이즈코리아는 고객 또는 직원의 질문에 대해 사전 데이터 작업 없이 FAQ 데이터나 Word, PDF, PPT 등 사내의 문서에서 자동으로 답변을 탐색하여 제시하는 인지검색 솔루션(Cognitive Search) 및 AI 답변봇 Alli 를 중심으로 자연어이해 AI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한국 외에도 미국, 일본에서 다수의 고객사를 확보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올거나이즈코리아의 이창수 대표는 “코로나 사태 등으로 인해 스타트업이 사업 확대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 본 프로그램의 후속 지원을 받게 되어 매우 의미가 깊다”며 “팁스 조기 졸업 직후 바로 포스트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기반으로 향후 올거나이즈의 자연어 이해 AI가 더 많은 고객사에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