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썸벤처스(대표 오영록)가 스타트업 3곳에 대해 시드투자를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어썸벤처스가 이번에 투자한 스타트업은 에이디, 에이아이바, 고박스 3곳으로 모두 어썸벤처스가 진행한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T’s AWESOME’ 참여 기업들이다.
에이디(대표 김도혁)는 VR/AR기반의 건축설계 협업 플랫폼을 제공하는 프롭테크 기업이다. 에이디에서 제공하는 건축설계 협업 플랫폼 ‘프롬에이디’를 통해 인테리어 시 의뢰인과 시공업체 간 분쟁 발생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제공한다.
에이아이바(대표 김보민) 패션테크 기업으로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신체 측정과 이를 활용한 3D 가상 피팅, VR 패션쇼 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에이아이바의 기술을 통해 비대면 쇼핑시에도 고객경험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고박스(대표 박창모)는 도심 물류 서비스 기업으로 체계화되고 편리한 물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박스는 ‘고박스 딜리버리’를 통해 소상공인들도 당일 배송을 쉽게 이용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영업 범위 확대를 통한 신규 매출을 확보 할 수 있다.
어썸벤처스 관계자는 “3곳 기업 모두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높은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되어 이번 투자를 진행하게 되었다. 앞으로 투자 기업들이 빠르게 성장하고 해외 진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