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온 커리어’를 개발한 ‘마이온’이 ‘2020 신한 오픈 이노베이션 1기 우수 육성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우수 육성기업 선정을 통해 마이온의 취업, 진로 교육 및 핵심역량 활용 교육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전문성, KT CS와의 사업 시너지 가능성과 실행력을 인정받아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수 있음을 입증한 셈이다.
마이온에서 개발한 마이온 커리어는 자체 개발한 AI 경험 분석 도구를 활용해 개인 맞춤 직업 찾기, 역량개발 가이드, 교육 추천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개인화 교육 플랫폼 서비스로서 수요자 중심의 커리어 교육 및 개발 가이드를 제공한다. 마이온 커리어는 직업 추천뿐 아니라 현 상황 진단, 현재 구직자의 상황, 개발 가이드까지 확인할 수 있다.
마이온 류태섭 공동 대표는 “현재 공급자 중심의 직업교육 플랫폼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오랜 시간 연구해왔고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며 “지금도 방황하고 있을 청년들 그리고 성인들을 위해 마이온 커리어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처음 선보이는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은 스타트업과 자체 기술 수요 기업의 협업을 직접 지원함에 따라 스케일 업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핀테크, 인공지능, 빅데이터, 에듀테크, 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이 지원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