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수익화 및 마케팅 기업 아이언소스(ironSource)가 글로벌 광고 품질 측정 플랫폼 ‘숨라(Soomla)’를 인수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로 아이언소스 솔루션에 숨라 기술이 추가됨으로써 앱 및 게임 개발자들은 인앱 광고(In-App ad)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더 많은 도구를 확보하게 됐다.
숨라는 개발자에게 인앱 광고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 부적절하거나 오해 소지가 있는 광고, 혹은 사용자의 차단 목록을 위반하는 광고를 필터링해 개발자가 유해 광고와 긍정적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광고를 구별하도록 돕는다. 이런 통찰력을 기반으로 개발자들은 보다 향상된 사용자 환경을 개발할 수 있다. 아이언소스는 숨라 인수 후에도 타 중개 서비스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이 숨라 솔루션을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언소스 공동 창업자 겸 최고 위험관리 책임자(CRO) 오머 카플란(Omer Kaplan)은 “숨라는 개발자를 위한 최고의 비즈니스 인프라를 구축하려는 아이언소스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실행하는 데 있어 이상적인 솔루션”이라며 “아이언소스의 목표는 모바일 앱 개발자를 위한 포괄적인 성장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아이언소스는 개발자가 수익성 있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창출 및 성장시키고 유지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과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모든 개발자는 앱 비즈니스를 보다 잘 관리하기 위해 최고의 기술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며 “숨라의 기술을 활용해 아이언소스의 광고 미디에이션(mediation) 솔루션을 사용하는 앱과 그렇지 않은 앱 모두에게 최상의 통찰력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최근 인앱 광고 수익화는 앱과 게임 전반에 도입됨에 따라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대표적 예로 기존 인앱 구매의 비중이 높은 모바일 게임을 들 수 있다. 모바일 게임 인앱 광고는 현재 게임 플레이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전략적으로 통합된 광고를 통해 게임에서 추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이 같은 맥락에서 숨라의 광고 품질 측정 인텔리전스 기술은 아이언소스 기술 스택에 중요한 계층을 추가해 모든 개발자가 사용자의 광고 경험을 더 잘 파악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여기에는 광고가 예상대로 작동하는지, 업계 표준에 부합하는지 파악함은 물론 사용자 경험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고객을 이탈하게 만드는 광고를 규명하는 것이 포함된다.
숨라 최고경영자 야니브 니잔(Yaniv Nizan)은 “모바일 수익화의 글로벌 선도기업 아이언소스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최고 수준의 기술과 혁신적 비전으로 개발자가 더 나은 앱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이언소스에서 숨라의 영향력과 적용 가능성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