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바이옴 선도기업 지놈앤컴퍼니(대표 배지수∙박한수)가 지난 1월 출시한 ‘유이크(UIQ) 바이옴 베리어 에센스 인 파우더’가 일주일만에 1차 생산물량 완판을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이번에 완판된 ‘유이크(UIQ) 바이옴 베리어 에센스 인 파우더’는 파우더 제형으로 입자가 미세한 파우더 타입의 에센스가 피부에 닿으면서 액체로 변하는 신개념 마이크로바이옴 에센스다. 파우더 제형이기 때문에 끈적임이 덜하고 피부 깊숙한 곳까지 흡수가 잘 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파우더 안에는 지놈앤컴퍼니 연구개발 플랫폼 지노클(GNOCLE™)을 통해 독자 개발한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효능 원료 ‘큐티바이옴™’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균형을 돕고 건강한 피부환경을 만들어 준다. 큐티바이옴™은 건강한 사람의 피부에 상재하는 유익한 마이크로바이옴으로 ‘유이크 바이옴 베리어 에센스 인 파우더’만의 자체 바이옴 밸런스 시스템을 통해 가장 효과적인 원료 배합비를 가지고 있어 에센스 본연의 효능도 높였다.
지놈앤컴퍼니는 브랜드 론칭 및 ‘유이크 바이옴 베리어 에센스 인 파우더’ 1차 완판을 기념해 2/5부터 2주간 전 제품 15% 할인 이벤트 및 스킨케어용 퍼프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완판 제품인 ‘유이크(UIQ) 바이옴 베리어 에센스 인 파우더’ 비롯하여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접목한 민감성 피부와 건성 피부 맞춤 세럼 2종도 이벤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리바이브 바이옴 세럼’은 각종 유해환경과 자극에 노출된 피부를 케어 해주는 진정세럼으로 무너진 피부 밸런스 회복에 도움을 주며 ‘듀이 바이옴 세럼’은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보습세럼으로 속부터 촉촉한 피부 기반을 만들어주는 기능성 세럼이다. 유이크 온라인 공식몰을 통해 제품 구매 시 구매 금액별 적립금을 제공하며 리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구축 중이다. ‘유이크 바이옴 베리어 에센스 인 파우더’의 제품 사용법을 의성어로 표현한 “탭착” 이 포함된 광고 영상을 볼 수 있는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같은 SNS 채널을 구축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했으며, 1:1 상담이 가능한 채널톡 서비스와 발송되는 상품의 포장과정을 보내주는 리얼패킹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유이크(UIQ) 브랜드를 총괄한 지놈앤컴퍼니 서영진 부사장은 “새로운 제형의 ‘마이크로바이옴 에센스’라는 점 때문에 빠르게 유이크 1차 생산물량 완판이라는 결과를 만들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좋은 품질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이크(UIQ)는 25세~34세를 타깃으로 한 스킨 유래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으로 피부에 ‘유익한’ 마이크로바이옴 유래물질을 함유하고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스킨 유래 유익균을 통해 건강한 피부 생태계를 조성해 스스로 본연의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돕겠다는 컨셉의 브랜드다.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정보는 유이크 자사몰과 공식 SNS채널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