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형 상담지식관리 ‘스마트헬퍼 ASP’ 출시

바이브컴퍼니(대표 송성환, 구.다음소프트, 이하 바이브)가 구독형 상담지식관리 서비스인 ‘스마트헬퍼 ASP(Smart Helper ASP)’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스마트헬퍼 ASP는 기존에 바이브가 제공했던 스마트헬퍼 서비스를 구독형으로 전면 개편한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드는 시간과 비용 부담 때문에 상담지식관리 시스템을 활용하지 못하는 50인 미만 소규모 상담센터에서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높은 품질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출시하게 됐다. ASP 서비스는 별도의 인프라 구축이나 시스템 유지보수 및 고도화 등의 과정이 불필요해 소규모 상담센터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헬퍼는 상담이 필요한 모든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바이브의 대표 상담지식관리 서비스이다. 이를 활용하면 복잡한 상담 지식을 체계화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어 상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 상담 스크립트 및 업무 지침, 온라인 테스트 등의 교육 기능을 제공해 인력관리 측면에서도 상담원 교육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바이브는 이번 ASP 서비스를 출시하며 상담원들의 원활한 상담 관리를 위한 개인별 업무에 특화된 맞춤형 화면 구성 기능과 콘텐츠별 메모를 덧붙일 수 있는 부가 기능을 추가했다.

바이브는 지난 20년간 금융, 공공, 통신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맞춤형 상담지식시스템을 구축해왔으며 특히 은행, 보험사, 카드사 등 금융권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바이브는 스마트헬퍼 ASP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신규 고객 대상 한 달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나 이메일(smart_helper@vaiv.kr)로 하면 된다.

바이브 AI 서비스 본부 박성공 이사는 “바이브의 스마트헬퍼는 바이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검색엔진이 탑재되어 타사 대비 정확도 높은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며 “그간 상담지식시스템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소규모 상담센터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