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컴퍼니(대표 송성환, 구.다음소프트, 이하 바이브)가 구독형 상담지식관리 서비스인 ‘스마트헬퍼 ASP(Smart Helper ASP)’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스마트헬퍼 ASP는 기존에 바이브가 제공했던 스마트헬퍼 서비스를 구독형으로 전면 개편한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드는 시간과 비용 부담 때문에 상담지식관리 시스템을 활용하지 못하는 50인 미만 소규모 상담센터에서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높은 품질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출시하게 됐다. ASP 서비스는 별도의 인프라 구축이나 시스템 유지보수 및 고도화 등의 과정이 불필요해 소규모 상담센터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헬퍼는 상담이 필요한 모든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바이브의 대표 상담지식관리 서비스이다. 이를 활용하면 복잡한 상담 지식을 체계화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어 상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 상담 스크립트 및 업무 지침, 온라인 테스트 등의 교육 기능을 제공해 인력관리 측면에서도 상담원 교육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바이브는 이번 ASP 서비스를 출시하며 상담원들의 원활한 상담 관리를 위한 개인별 업무에 특화된 맞춤형 화면 구성 기능과 콘텐츠별 메모를 덧붙일 수 있는 부가 기능을 추가했다.
바이브는 지난 20년간 금융, 공공, 통신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맞춤형 상담지식시스템을 구축해왔으며 특히 은행, 보험사, 카드사 등 금융권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바이브는 스마트헬퍼 ASP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신규 고객 대상 한 달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나 이메일(smart_helper@vaiv.kr)로 하면 된다.
바이브 AI 서비스 본부 박성공 이사는 “바이브의 스마트헬퍼는 바이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검색엔진이 탑재되어 타사 대비 정확도 높은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며 “그간 상담지식시스템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소규모 상담센터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