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의 미래를 이끌어 갈 5개 스타트업 찾는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창업 후 7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제주 기반 관광스타트업 발굴 프로젝트 2021 도전! J-스타트업 참가자를 오는 5월 3일부터 14일 14시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 기반 혁신적인 관광비즈니스’를 주제로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관광시장에 대처하고, 관광스타트업을 발굴함과 동시에 도내 관련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획되었다.

모집 주제는 다음과 같다.

  1. 4차산업 혁신기술 및 새로운 아이디어의 접목을 통해 현 제주관광의 문제점을 해소하거나 국내․외 관광객의 편의성 개선할 수 있는 관광비즈니스
  2. 제주 지역자원을 소재로 지역민과 상생할 수 있는 관광비즈니스
  3. 미래 관광산업의 트렌드를 이끌어갈 수 있는 사업화 가능성이 높거나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는 관광비즈니스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선정된 기업에게는 4개월 간의 ▲스타트업 역량교육 ▲투자유치 IR코칭 등 비즈니스 빌드업 및 시장검증을 위한 교육을 지원한다.

또한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데모데이 프로그램을 개최해 사업성과 대표자의 역량을 최종적으로 평가한다. 데모데이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제주관광공사와 협약을 체결 및 J-스타트업으로 지정되며 총 1억원(1위 최대 5,000만원)의 상금을 받게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의 ‘알림마당>공지사항’을 통해서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관련서류와 함께 이메일(jstartup@ijto.or.kr)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