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부동산 투자 토탈 솔루션 ‘빌드블록’이 팁스(TIPS)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빌드블록은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미국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글로벌 부동산 투자 플랫폼이다. 빌드블록은 이번 팁스 지원금을 통해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 활용 위한 기반을 다잡을 계획이다. 특히 부동산 원가, 지역 시세 비교, 수익 환원 등 부동산 감정평가에 필요한 다양한 변수를 종합해 글로벌 부동산 적정 가치 및 잠재 가치 측정에 대한 연구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빌드블록 정지원 대표는 “지난 해 여러 해외 부동산 펀드 사고들로 인해, 개인 고객들이 보다 주도권을 갖는 투자 방식을 선호하기 시작했다”며, “해외 부동산 적정 가치와 잠재 가치 측정 기술 고도화를 통해 개인 고객들도 높은 수준의 해외 부동산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해 정보와 기회의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빌드블록의 팁스 운용사인 퓨처플레이의 권오형 파트너는 “빌드블록은 최고 수준의 미국 부동산 운용 역량과 더불어 국경을 넘는 투자에 반드시 뒷받침 되어야 할 기술개발 역량을 모두 갖춘 기업”이라며, “이번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빌드블록은 글로벌 부동산 투자 허브로 도약할 기반을 다질 것”이라며 기대를 전했다.
한편, 빌드블록은 LA, 캘리포니아 지역의 수요를 중심으로 시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2021년 새롭게 진출하는 뉴욕, 시애틀 등 미국 내 투자수요가 높은 지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