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엔터테인먼트 ㈜스타플레이스이엔티(총괄대표 방현승)가 인공지능 콘텐츠 기업 네오코믹스(대표 권택준)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스타플레이스이엔티와 네오코믹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 강점이 있는 콘텐츠와 인공지능의 노하우를 공유하여 사업적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스타플레이스이엔티는 스타 매니지먼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유튜브 및 영상콘텐츠 서비스와 VOS, 다이나믹듀오, 클래지콰이, 박정현 등 대중가수들의 콘서트 및 연극 뮤지컬 공연을 기획,제작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인공지능 기술을 콘텐츠 제작에 활용해 웹툰, 애니메이션, 오디오북, 실시간 뉴스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하고 있는 네오코믹스와의 협약으로 콘텐츠와 인공지능이 결합된 차세대 미디어콘텐츠 제작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스타플레이스이엔티는 네오코믹스의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인플루언서 및 셀럽들의 협업 활동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 네오코믹스와의 콘텐츠 제작 협업을 통해 차세대 인플루언서 및 셀럽을 발굴 및 육성할 계획이다.
네오코믹스 권택준 대표는 “최근 유명 인플루언서와 셀럽들의 콘텐츠 파워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스타플레이스이엔티와 네오코믹스는 뉴미디어 시대에 양사가 보유한 기술 및 노하우들을 결합하여 혁신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업계를 대표하는 두 회사가 만나 동반성장을 이루며 큰 시너지를 창출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