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 ‘태그바이(TAGby, 대표 노준)’가 GS넷비전과 GS리테일 토탈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TIP’을 정식 런칭했다고 13일 밝혔다.
태그바이와 GS넷비전은 지난해 다양한 GS리테일 브랜드 캠페인 협업을 통해 내부 솔루션 구축에 대한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이번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런칭을 추진하게 됐다.
GS넷비전은 기업용 SaaS 방식의 TIP 서비스를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확보는 물론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1인 미디어 마케팅 추진력을 얻게 됐다. 태그바이는 기존 태그바이 플랫폼 성장과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태그바이는 먼저 광고 플랫폼을 오픈하며 현재 서비스 론칭 직후 많은 회원의 유입을 이끌어냈다. 추후 CPS 방식의 커머스도 도입 예정이다. CPS 방식은 전국 단위로 온라인 POC를 확보한 뒤 브랜드 마케팅 및 세일즈에 활용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토털 커머스 비즈니스를 가능하게 한다.
2016년 론칭한 태그바이는 인플루언서 기반의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및 SNS 채널을 활용한 종합 콘텐츠 마케팅, 매체 전략 컨설팅과 실행까지 제공한다. 콘텐츠를 분석하고 자체 효율 지표인 ISI 점수와 DB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구체적 마케팅 성과를 예측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태그바이는 2020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업화 지원, 멘토링 등 전문 맞춤 지원을 받고 있다.